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미국ETF] SMH, VanEck Semiconductor: 엔비디아 들어가고 싶은데 쫄려요

by quanfund 2024. 6. 20.
본 게시물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니며 매매의 결과는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서 공부에 참고사항으로만 활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TF 소개

엔비디아가 나날이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는데요, 뭔가 지금 들어가면 고점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망설이고 계실 분들을 위해 SMH가 있어요! SMH는 엔비디아 비중이 높지만, 경쟁사 비중도 존재하여 엔비디아의 갑작스러운 다운사이드 리스크 방어가 가능해요~

보유종목

SMH는 기술기업, 특히 반도체 관련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어요.

TOP 10종목 비중이 74%에 달하고 이중 현재 반도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엔비디아 비중이 23.3%, TSMC 비중이 12.4%이고, 최근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브로드컴 비중도 7.4%에요~

수익률 현황

SMH의 6년 연평균 수익률은 32.2%,

3년 연평균 수익률은 27.3%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YTD 수익률은 58.54%에요!

콴쓰생각

엔비디아와 TSMC 비중을 높게 가져가고 싶다면 추천하는 ETF이며, 2011년 상장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일정 주기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해 주어 반도체 업황을 따라감과 동시에 리딩 플레이어에 대한 익스포져를 가져가 초과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